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적금을 가입한 기업은행 i-one 놀이터 적금에 대하여 글을 써볼까 합니다.

오늘 제 통장에 보험관련해서 입금된 금액이 있어서 인터넷 뱅킹 들어가 보다가 우연히 이 적금에 대하여 보게 됏는데 상품관련글을 읽어보니 제가 딱 필요로 하는 상품이더라구요 

저는 목돈을 한번에 적금하기보다 같은 금액이라도 여러 계좌로 쪼개서 적금을 드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따지고 보면 총 적금 금액이 똑같다고 해도 부득이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적금을 해지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될경우 여러군데로 분산을 해놓으면 필요한 자금만 사용할수 있게 최소한의 계좌만 해지하면 되는데 예를들어 제가 총 적금액이 3구좌로에 나뉘어서 총 1000만원이  있을경우 제가 부득이하게 200만원이 필요한 경우가 생겼을때 그러면 한구좌 계좌만 해지하게 되면 나머지 2구좌는 계속 적금을 유지할수가 있는데 만약 한군데 계좌에 1000만원이 있을경우 그 한구좌를 해지하게 되면 200만원만 쓰고 나머지는 다시 적금을 해야지 하는 마음인데 막상 해지하게 되면 흐지부지 다시 적금을 못드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저금이든 적금이든  분산해서 가입하는걸 좋아합니다.


일단 오늘 제가 가입한 상품은 기업은행 스마트적금인 " 놀이터적금"입니다. 

상품상세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품종류 : 목돈 모으기 

가입대상 : 개인

가입기간 : 6개월이상 1년이하 (월단위)

예금종류:  자유적립식 



상품특징: 그룹가입 및 게임등 각 미션참여를 통해 스템프를 적립하며 i-one에서 놀수록 이자가 터지는 상품입니다.


자유적립식으로 가입금액은 1천원이상 월 100만원 이하(초입금 포함)으로 적립하실수 있으며 적립 총한도는 인당 2천만원 이내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상 12개월 이하 (월단위지정가능) 로 지정가능합니다.


중도해지 이율은 


1개월미만: 연 0.1%

3개월미만: 연 0.3%

3개월이상: 가입일 현재 계액기간별  고시금리 * 인정률* 

*6개월미만 :30% (최저 연 0.5%) 1년미만 :40% (최저 연 0.7%) 이며


만기후 이율은 "정기적금"의 만기후 금리적용되며 ,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제외), 1인 최대 5계좌 까지 가입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인터넷뱅킹 , ipne뱅크,  헬로 i-one 을 통해서 가입가능합니다.


놀이터 적금 상품 설명서는 아래와 같으며 , 





아래와같이 게임미션등 여러가지 미션을 통하여 스템프를 적립하시고 ,스템프를 적립하시면  금리우대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게임하면서 우대금리 챙겨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목돈만들기 꼭 큰 금액부터 시작하지 않아도 실천이 중요한것같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은행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실수 있으니 티끌모아태산 이라고 지금바로 실천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https://mybank.ibk.co.kr/uib/jsp/index.j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