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동물과 함게하다보면 여러가지 돌방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특히 카페트나 이불에 용변실수를 한다면 얼룩도 얼룩이지만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 냄새제거하기가

곤란하기도 하지요.이럴때 손쉽게 카페트나 이불에 스며든 냄세를 제거할수 있는방법을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집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재료인 식초와 베이킹 소다, 과산화수소 페이스트, 클럽 소다 또는 효소 세제로

카펫을 쉽게 탈취(냄새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식초 + 베이킹 소다 이용하기

 

분무기에 물과 식초를 함께 섞습니다. 증류수 식초 1 컵 (240ml)과 따뜻한 물 1 컵 (240ml)을 분무기에 넣습니다. 용액을 흔들어 완전히 섞어 식초를 희석하십시오.
새 제품이 아닌 이전에 다른 물질이 들어있던  분무기나 스프레이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내부를 깨끗이 씻은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페트나 이불 소변얼룩에 위에 만들어 놓은 용액을 도포합니다. 듬뚝 뿌린후에 15분정도 그대로 둡니다.

식초는 소변얼룩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바로 닦지 마시고 젖은상태로 그대로 두시고 물기를 닦지 않는게 좋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난후에 마른천이나 스폰지를 사용해서 물기를 닦습니다.  닦을때 비비지 마시고 두드려서 물기를  흡수하는게 좋습니다

 

식초와 베이킹 소다가 카펫의 물빠짐이생길수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용액을 뿌려서 먼저

테스트 해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악취 방지 효과를 높이려면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베이킹 소다와 섞어 뿌리십시오. 티 트리, 라벤더 또는 레몬 그라스 오일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두번째:  과산화수소 페이스트 뿌리기

 

과산화수소, 식기 세척 세제 및 베이킹 소다를 섞습니다.

플라스틱 그릇에 베이킹 소다 2 스푼 (28g)/ 가정용식기세제(퐁퐁등등)1큰술 /과산화수소 를 적당량 잘 섞어줍니다.

 

숟가락으로 소변 얼룩에 섞어놓은 용액을 바르고  바르고 30분이상 최대 1시간 동안 그대로 두세요.

젖은 천으로 카펫에서 반죽을 닦아냅니다. 따뜻한 물로 청소용 천을 적시고 짜서  천을 페이스트에 단단히 밀어 카펫에얼룩부분을 닦아내면 됩니다.

닦은후에는 마른천을 젖은부분 위에 올려놓고 물기를 흡수할수있게 두드려서 흡수시켜주면 됩니다.

 

 

카페트 같은 경우는 세탁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방법으로 소변얼룩이나 냄새제거를 하시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