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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나 구청에 가지 않고도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다양한 민원업무를 볼수 있어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및 민원처리를 저도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엔 민원24에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었던 것이 최근 사이트가 통합되어 정부24에서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인증할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에 민원24로 들어갔다가 팝업창 알람 공지를 확인하고 정부24 사이트로 이동!

그리고 모바일로도 정부24 앱 설치하고 로그인하셔서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도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자주찾는 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전입신고및  주민등록 등초본발급부터 지방세 과세증명까지

필요한 민원항목을 보실수 있으며 전입신고도 마찬가지로 민원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하시면 일반적으로 우편물 주소이전도 자동연계 신청하실수 있으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자동차등록증 주소도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주고변경시 자동차 등록증 주소도 변경안하면 벌금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함께 처리가 되니 간편하게

적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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