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험과 관련된 직업에는 보험설계사 외에도 다양한직업들이 있습니다.지난번에 손해사정사에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보험계리사의 하는일과 특성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험계리사가 하는일은 가장대표적인일로 보험금을 산정하는일이 있습니다.보험에는 상품별로 여러가지 제도와 적용되는 부분이 틀리기 때문에 이를 잘 숙지해야하며 소비자의 심리나 경제상황도 잘 고려해서 보험료를 정하게됩니다. 보험의 전반적인 통계와 분석업무를 담당하고 보험회사의 투자나경영에도 관여하는 직업이라고 볼수있습니다.보험계리사도 손해사정사와 마찬가지로 수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를 필요로하기때문에 해당 직종에서 근무를 하려면 자격증을 취득해야합니다. 근무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은 모두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시험을통해서 취득할수있으며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며 영어과목은 여러 공인영어시험으로 대체할수있다고 합니다.
계리사 시험으로는 1차 보험계약법 , 보험업법 및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보험수학,회계원리,영어,경제학원론의 시험을 객관식으로 치른후 합격하면 2차시험에서 계리리스크관리,보험수리학,연금수리학,계리모형론,재무관리및 금융공학과목을 논술형으로 치루게된다고 합니다. 보험계리사도 손해사정사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종사자가 많지않아서 미래가 밝은직업이라고 볼수있습니다.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인정받는 직업인데요 종사자 중 연봉의 하위가 4000만원이상 일정도로 높은보수가 보장됩니다.요즘은 크고작은 사건사고가 많아 보험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만큼 관심가져보는것도 좋을듯싶습니다.물론 연봉이 높은만큼 업무의강도는 쎈 편이지만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좋은 직장이 될수도있을것같습니다.
앞으로도 크게 성장해 나갈수있는 가능성도 크기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성향을 잘
생각해서내게맞는직종이라면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댓글